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14인용 후기 (DWA-90R)

by 하하데이 2022. 12. 3.

#내돈내산찐후기
모델명: SK매직 DWA-90R

1. 식기세척기 비교(트리플케어 vs 디오스)

트리플케어를 사고, 디오스 살걸. 디오스를 사고, 트리플 케어를 살걸. 이런 후회와 시간낭비를 줄이고자 방문하여 열심히 알아봤다. LG 베스트샵, 롯데 하이마트, 전자랜드, 일렉트로 마트 방문하여 상담받고 실물 보면서 마음을 정했다.

LG매장은 당연히 디오스 추천하시고, "오브제 디오스" 식세기 최종혜택가는 168만원, 오브제 이름 빠진 "그냥 디오스"는 15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하이마트(롯데계열)는 두군데(A,B) 갔는데, 두 매장 모두 트리플케어 (179만원) 가격은 빌트인모델 최종혜택가 149만원, 프리스탠딩은 129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A하이마트에서는 "식세기는 SK매직이다. 삼성/LG는 생활가전에 전문이 아니다. 생활가전은 SK매직이다" 라며 트리플케어를 추천해주셨다.
B하이마트에서는 SK 트리플케어 모델도 잘 나왔지만, 엘지 디오스는 듀얼모토로 소음이 적고 괜찮다" 라며 디오스를 더 추천하셨다.
전자랜드에서는 "가전은 LG다" 오브제 최종혜택가는 164만원. 제휴카드 40만원 두달 사용하면 10만원 할인이 가능했다.

2. 트리플케어를 선택한 이유

LG 디오스의 트루스팀 100도 기능과 SK매직 트리플케어 UV살균보관기능 중에 보관기능에 더 매력을 느꼈다.

트리플케어가 디오스 보다 소음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A하이마트 직원은 소음 판단은 주관적이어서 크게 차이 없다고 말씀 하셨고, B하이마트 직원은 디오스가 듀얼모터여서 조용하다고 , 차이가 난다고 말씀 하셨다.

내 결정은? 이제 식세기 기능은 다 거기서 거기. 웬만하면 다 잘 씻긴다. 소음차이도 내게 그리 중요하지 않음. 100도 트루스팀은 보통 식세기에 안집어 넣은 기술이라고 한다. (A하이마트 직원이 75도 - 80도로도 충분하다고 하였다)
난 .. UV살균과 보관기능을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이란달걸 또 깨달음.

3. 트리플케어 색상, 소재(글락)

트리플케어의 색은 8가지이다. 이 중 "노치올라"색을 골랐다. 위 다양한 색 중 하나를 고르기가 어려웠다. 우리집 부엌에 통일감을 주기 위해선 신중해야 했다. 부엌 상부장은 그레이, 하부장은 우드톤 , 밥솥, 인덕션은 화이트, 냉장고는 블랙 이기 때문.

어제는 피옴보(다크그레이) 색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민트색을 좋아하는 남편은 블루라구나가 이쁘다고 했다.
나는 오늘 눈떠보니 로사콜로라도(연핑크+연한마른장미) 랑 노치올라(연한 헤이즐넛커피) 가 이쁘고.. 볼수록 다 이쁘네..
결국 우리집과 안어울릴 색은 엑스쳐보고 고심 끝에 결정한 색은? 노치올라👍🏻 연한 헤이즐넛 커피색!!! 실물 보니 연한 베이지색에 가깝다. 역시 라이트베이지는 존예.

4. 식기세척기 설치

먼저, 빌트인 오븐 철거! 빌트인 오븐은 가로 590mm이어서 식세기가 안들어갈까봐 걱정했는데,

식기세척기 설치 전

다행히 쏙 들어간다고 하셔서 설치 진행.
(설치기사님도 정말 친절하심. 오븐 안빼고 전자레인지 장에 넣을까 고민 하느라 시간이 필요했는데~ 다 배려해주심)


식기세척기 설치 후

노치올라 삭. 미쳤다......SK매직 색 너무 잘 뽑았다.
(사진엔 조금 어둡게 찍힘) CF 광고? 영상 광고.. 드럽게 못한다.광고보고 갖고 싶다는 느낌이 안들었다. 매장 가서 실물 보고 발품팔아서 요리조리 물어보고 나니 확신이 들었다.
이렇게 이쁘고 성능 좋은건데 내 주변에 추천해주는 사람이 없다니. 내가 진짜 .. 앞으로 추천하고 다닐거다.

#식기세척기 사용시 그릇 배치의 중요성!
팁1. 숟가락, 국자는 뒤짚어 놓기.
안그럼 물이 고이니 건조가 안된다.

팁2. 그릇 움푹한 곳이 위로 안가게 비스듬히 놓기.
그릇 밑바닥에 홈이 있으면 물이 고이고 건조가 안된다.

팁3.포개는 부분, 겹치는 부분이 없게 배치하기.

팁4.얇은 플라스틱은 사용 No!
설치기사님께서 락앤락 얇은 플라스틱 용기는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니 넣지 말라고 하셨다.


식기세척기 맨 윗칸 : 수저

숟가락은 엎어 놓기. 위를 향하게 놓으면 물이 고인다.

식기세척기 중간 칸

그릇도 나란히 잘 놓되, 아래에 홈이 있는 그릇은 기울여 놓기. 물이 고이기 때문이다.

식기세척기 아랫 칸

공간이 넓은 맨 아랫칸에는 큰 냄비, 후라이팬 등을 넣기.


5. 장점과 단점
장점1. 편하다
나는 진~짜 집안일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구나를 깨닫는다. 완전 편하다.

장점2. 세척능력
세척 당연히 잘 된다. 쿼드 물살로 구석구석 .
그러나~ 터보 모드로 안했을 경우,
후라이펜이 뽀드득 하진 않았다. 기름때를 뽀드득하게 닦고 싶다면 일반 모드 말고 "강력스팀" 모드로 하길.

장점3. 건조 능력
기기 작동 불센서를 보니, 깜빡임으로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건조 잘 된다. 뜨끈뜨끈. 바짝바짝 잘 마른다.
물이 고여있는 부분이 있다면 내가 잘못 올려놓은거.

장점4. 보관 기능
그릇을 안꺼내어도 된다니이!!
요리할 때에 맞춰 후다닥 정리하고 쓸꺼 빼면 금방.
+ 5개월 사용해보면서 매번 느끼는건
UV살균보관기능 덕분에 너무 편하다는 것.식세기 돌리고 알아서 살균 건조 해주는데다가 보관해주니까 저녁에 돌리고 아예 설거지를 잊고 잔다.
다음날 아침에 꺼내며 매번 만족😇

장점5. 작동 시 안내멘트
쿠쿠 밥솥 뭐 누를때마다 말해서 듣기 싫을 때가 있다.
얘는 말이 없어서 좋다. 다만, 마지막 끝나고 음이 들린다.
(나처럼 소리음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안내음은 빼도 될것 같다. )


사용 후 단점/ 팁
팁1. 세제 선택
자동문 열리고 내부에 있던 스팀이 나오는데, 후각이 예민한 나 임에도 큰 문제가 아니였지만, 무향 프로쉬 세제를 사용했는데, 완전 무향은 아니다. 자동문 열리고~ 환기를 해주고 싶은 욕구가 엄청 뿜뿜. 부엌창문 열고 환풍기 돌렸다. 감수해야하는 부분이므로 창문열기 쯤이야..

팁2. 그릇 살 때, 바닥에 홈 없는 그릇 사기.
홈있는 그릇은 확실히 물이 고인다. 비스듬히 잘 놓는다고 놓아도 물이 고이므로, 그릇 바닥에 홈이 없는 그릇을 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