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우유 활용법상한우유 활용법

Posted at 2016.03.26 23:49 | Posted in 기분좋은 생활정보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상한우유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냉장고에 놓고 먹다보면 어느새 날짜가 지나서 버려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날짜가 지나서 그냥 먹기엔 찝찝하고, 막상 버리자니 너무 아까운 우유!

 

우유는 유통기한이 지나도 활용법이 많이 있으니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같 아요.

우선 상한우유 활용법을 보기 전에 상한 우유인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우유를 물에 몇 방울 떨어뜨려 보았을 때 아래로 차분하게 가라 앉으면 신선한 우유이고, 물에 퍼져서 흐트려 진다면 상한 우유라고 합니다.

 

 


 

상한우유 활용법으로는 가죽제품에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우유속에 들어 있는 지방 성분이 광을 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헝겊에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묻히고 광택내고자 하는 부분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사라진 광택이 반짝 반짝 윤이 난다고 합니다. 

 

구두약을 대신해서 사용해도 된다고하니 이젠 날짜 지난 우유도 다시 봐야겠네요.

 

 


 

그중에 날짜가 얼마 지나지 않은 우유라면 데워서 세수할때 사용하거나 또는 샤워할때 사용하면 잡티제거에도 좋고, 피부에 윤기를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날짜가 많이 지났다면 발뒤꿈치 각질을 제거할때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요즘엔 집집마다 화초를 많이 키우더라구요. 우유와 물을 섞은 후 분무기에 담아서 화초에 뿌려주거나 화초잎을 닦을때 사용하면 거름 역할도 하고 생명력도 좋아진다고하니 유통기한 지난 우유는 이젠 화분에 양보해주세요.

 

 


 

오래된 우유는 알카리성을 띠게 되는데 옷에 볼펜 자국이나 얼룩이 졌을때 칫솔을 우유에 담갔다가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지워진다고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다 쓴 칫솔은 유용하게 쓰임새가 많은것같네요.

 

화이트셔츠의 경우는 20분이내로 우유에 담갔다가 세탁하면 옷이 누렇게 변하는 걸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젠 흰 옷은 우유로 관리해줘야겠어요.

 

 


 

이외에도 냉장고에 넣어두면 우유속에 지방성분이 악취를 잡아준다고합니다. 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기만 하면되니 간편하고 좋은것 같네요.

 

 

이젠 유통기한 지났다고 버리지마시고 한번더 체크하셨다가 유용하게 실생활에서 사용해보세요.

 

'기분좋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로리표 입니다  (24) 2016.03.29
상한우유 활용법  (8) 2016.03.26
노화방지 음식  (17) 2016.03.24
향기나는 화장실 청소법  (30) 2016.03.24
바세린 활용법  (44) 2016.03.23
숙면하는법 입니다  (17) 2016.03.18
  1. 우유 남으면 버렸는데 ㅎㅎ 우리 아이랑 세수할 때 같이 써야겠군요 시환맘님 덕에 유용한 팁 많이 얻어가네요♡
  2. 유통기한 지난 우유가 이렇게 활용할데가 많은지 몰랐네요
    잘 배워갑니다 ^^
  3. 좋은 실생활 꿀팁 감사합니다.ㅋ
    근데 어제 상한 우유 버렸는데 ㅠㅠ
  4. 저희집도 우유는 안버립니다...은근 쓸데가 많더군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